2024/05 3

[청소년 주일] 2024년 청소년 주일 축제 계획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그래서 많은 교회에서 어린이 주일을 시작으로 교회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이 된다.교회에서 말씀이 아닌 행사를 위한 행사가 생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교육부에 속해 있는 입장에선 이런 다양한 이벤트가 아이들에게 좋은 기억이 심겨지는 장치인 것은 맞다.이런 행사를 하다보면 특정 어디에서 소속되지 못하여 소외되는 사람이 생기게 되는 것을 보게 된다.나는 그냥 소외되는 사함이 없길 소망한다. 그래서일까..? 중등부는 지난해부터 청소년 주일을 기획하여 지내고 있다.목사님이 새로 오시고 준비할 기간이 부족해서 5월이 아닌 6월 첫 주일로 하게 되었다.아래는 우리가 진행하게 되는 청소년 주일 축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주일 축제는 전도축제의 속성도 포함하고 있다 2024년 청소년 주일 축제..

Life/JESUS 2024.05.31

[Youtube] 교회영상 제작요청 '당신에게 가족이란?'

5월19일 11시예배, 2024 온가족예배를 맞아 영상을 만들었다.메가급의 대형교회에는 미디어 목사님들과 전문 미디어부서에 영상제작을 하고 송출하는 전문인들이 있지만,많은 교회에서는 미디어 간사 1명과 봉사자들로 이루어져 있는 교회들이 많이 있다. 우리교회도 크게 다르지 않다. 심지어.. 우리교회는 서울에 있지만 어르신이 많은 동네인지라..   의뢰내용 | "당신에게 가족은 어떤 의미인가요?"의 질문에 대답을 하는 아이들의 인터뷰 영상을 묶어주는 간단한 편집. 첫 연락은 지금으로부터 2주전 금요일에 연락을 주셨다..뭐.. 고민하다가 주일저녁에 답을 드리긴 했지만, 전체적인 기획(?)을 그 전에 했길래 아이들 주일에 아이들 영상을 녹화를 다 하는 줄 알았다.. 각 부서당 2명씩 이래서..그런데... 다음주..

Life/JESUS 2024.05.15

[드라마]수사반장1958, 수사반장 프리퀄로 돌아온 이유

나같은 TV순이에게 주말은 도파민 과다의 날이다.도파민 뿜뿜, 자극적인 드라마들을 보고, 자기전 마지막 시청작으로 선택한 것은 "수사반장 1958"몇몇의 리뷰를 보면 '수사반장1958'의 수사방향에 개연성이 없고, 재미가 없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있는거 같았다.1-2회에서는 '수사반장1958' 박영환 형사의 시작을 보여주기 위한 이야기였다. 그렇게 팀을 모으는 이야기..그래서 어떻게..사건을 저렇게 해결한다고? 경찰안에 저렇게 대놓고 부정부패가 있다고?에 대한 이해 못할 이야기에 재미가 없다고 한다.그런데 지금도 그렇게 말도 안되게 일이 진행이 되고, 말도 안되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한국전쟁 전후의 역사를 보면, 그렇게 말도 안되는 일들이 일어난 시대였고, 지금도 막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개인적인 생각들..

Play/TV Review 📺 2024.05.06
728x90